본문 바로가기

많은 분들께 꿀팁을 지금!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건강-관리

이쁨받는방법 - 남자도 가다실 맞아야하는 이유

by 리뷰는 즐거워 2022. 11. 26.
반응형

남성도 가다실 주사를 맞아야 하는 것을 알고 있나요? 요즘은 이쁨 받으려면 남자도 가다실을 맞아야 합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한 자궁경부암

 

흔히 생각하기로 남자들보다는 여성들이 가다실을 맞아야한다 라고 생각들을 하시는데요.

 

그 이유로는 바로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가다실을 설명드리기 전에 먼저 자궁경부암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드리자면, 자궁경부암은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서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HPV)는 종류가 약 190가지가 되지만 모든 바이러스가 위험하지 않으며 특정 고위험군 바이러스는 별도로 지정되어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고위험형으로는 HPV 16과 18이 있으며 16,18번에 의한 자궁경부암 발생은 전체 암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여성에게 치명적인 바이러스 입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의 감염경로는 아직 완전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자궁경부 감염은 성해위를 통해서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신예방을 통해서 남성의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이 줄면 여성의 감염 예방에도 도움이 되어 전체적인 감염을 낮출수 있다고 합니다

 

HPV 선별검사에서 남성은 검사의 정확도가 여성보다 낮기 때문에 쉽게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남성의 경우에는 사마귀가 생기고 여성의 경우에는 사마귀 및 자궁경부암으로 발현됩니다.

 

 

 

 

 

 

 

 

우리가 가다실을 맞기 두려워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실 주사를 맞는것이 무섭다라기 보다는 아무래도 가격적인 측면 때문이라고 말씀드리는 것이 더 맞다고 판단이 됩니다.

 

가다실의 경우 3회에 걸쳐서 60만원의 비용을 들여서 백신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가다실이 이렇게 비싼 이유는 외국계 회사의 독점때문입니다.

 

 

 

가다실의 종류

국내에서 시판되는 자궁경부암 백신은 2가,4가,9가로 나뉘어집니다.

 

숫자가 의미하는 것은 각각 해당하는 숫자의 갯수만큼의  HPV 감염을 예방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가를 맞게 되면 위에서 언급한 HPV16,18의 예방이 가능합니다.  

 

 

가다실 접종방법

가다실은 총 3회를 거쳐서 접종을 받아야 하는데요.

 

6개월 동안 3회에 거쳐서 0,2,6개월에 나누어 접종을 시행합니다.

 

접종 대상으로는 9~25세의 여성 및 남성(질병관리본부 가이드라인 수록)이 해당되며 2가,4가,9가 모두 동일합니다. 

 

 

가다실 접종 효과

30~40가지의 HPV 바이러중 가장 흔한 9가지의 바이러스 중 남성의 경우 2가지, 여성의 경우 7가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HPV6, 11 ,16, 18, 31, 33, 45, 52, 58 면역항체생성) 

 

또한 이전에 HPV에 노출되지 않은 대상자에게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경험 시작 이전에 접종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는데요.

 

그럼 성경험이 있거나 접종대상 연령을 지난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것이 성경험이 있고 접종연령이 지났어도 HPV에 대한 접종효과가 있으므로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다실작용

가장 흔한 반응으로는 주사 맞은 부위에 통증이 80%라고 하는데요.

 

주변에서 종종 가다실을 맞은 분들이 상당히 아프다라는 이야기를 들으셨을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는 주사 부위의 발적,두드러기나 가려움이 있고 심할경우 두통,근육통이나 관절통도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짧은시간 내에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기 떄문에 그렇게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의사항

1. 가끔 접종 후 실신을 하는 경우가 있고 실신을 할 경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백신 접종 후 15분간 앉거나 누워서 안정을 취하는 거싱 좋다고 합니다.

 

2. 임신기간 동안에는 가다실 접종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3. 많이들 간과하는 부분으로 백신 접종을 했다고 해서 자궁경부암으로부터 완전히 해방되는 것이 아닙니다.

백신 접종은 기본 예방으로 자궁경부암 검사는 별도로 정기적으로 받는것이 좋습니다.

 

 

금전적인 여유가 된다면 배우자 및 연인에게 이쁨받을 수 있도록 남성도 가다실 접종을 추천합니다 :)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2020.11.07 - [분류 전체보기] - 자궁경부암의 주 원인 'HPV'

댓글